본문 바로가기

상습여행자의 세계 여행 일지/아시아

이스탄불 맛집, 백종원 추천 퀴네페 맛집 '케이페데르 퀴네페 카트메르' 후기

터키와 레바논, 시리아 등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전통 디저트 퀴네페. 다른 건 몰라도 케밥과 카이막, 퀴네페는 꼭 드시라. 바클라바보다 퀴네페를 먹어야한다. 퀴네페! 기억! 퀴네페!!!!! 기억!!!!!!!!!!!!!!

 

 

 

 

케이페데르 퀴네페 카트메르 Keyfeder Künefe Katmer

탁심 광장, 이스티클랄 거리에서 아주 가깝다. 숙소가 탁심, 이스티클랄 거리라면 꼭 가보시라. 주소는 Katip Mustafa Çelebi, Çukurlu Çeşme Sk. No:12, 34433 Beyoğlu/İstanbul. 탄투니 맛집 수아트 우스타 메르신 탄투니와 붙어있으니 탄투니 가뿐하게 해치우고, 퀴네페를 먹어도 좋겠다.

 

 

 

기본 퀴네페 Fıstıklı Peynirli Paşa 와 차이티를 주문했다. 총 310리라. 퀴네페 종류가 아주 다양했는데, 피스타치오 치즈 반반 퀴네페 Yarı Yarıya Künefe 도 인기가 많다고 한다. 차이 티랑 퀴네페 정말 잘 어울리니 꼭 시키시라. 

 

 

 

주문을 마치면 우유, 견과류, 당근, 오렌지를 기본으로 가져다주신다. 우유 나올 줄 알았으면 차이는 안 시키는 건데라고 생각했지만, 둘 다 퀴네페와 잘 어울려서 아주 만족.

 

 

 

오픈 주방에서 바로 퀴네페를 만든다. 눈 앞에서 만드는 과정을 전부 지켜볼 수 있었다. 견과류를 씹으며 '신기하고 재미있는 요리의 세계'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다.



 

퀴네페 Künefe 는 터키와 중동 지역에서 사랑받는 전통 디저트로, 바삭한 카다이프 사이에 짭짤한 치즈를 넣고 구운 후, 달콤한 시럽을 부어 완성하는 디저트다.

 

 

 

굽굽. 뒷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신중하게 뒤집으신다.

 

 

 

양쪽 면 둘 다 노릇한 갈색이 되면 시럽 한 국자 듬뿍. 기겁할 정도로 많이 뿌린다. 뿌린다가 아니라 담근다 수준. 그리고 피스타치오 가루를 뿌려준다. 

 

 

 

완성된 퀴네페! 솔직히 단 디저트류를 좋아하지 않아서 먹을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이스탄불에 왔으니 먹어야하지 않겠냐며 도전했다. 그리고 시럽 양에 먹기도 전에 기겁해버린 나였다.

 

 

 

때깔은 엄청나다. 이거 맛 없을 수 없잖아 느낌이랄까.

 

 

 

반을 갈라보... 와 시럽 양 미쳤네. 줄줄 흐르는 수준. 덜덜 떨면서 한 입 왕.

 

 

 

음?! 생각보다 안 달다!!!! 물론 달긴 달았지만, 맛있게 달았다.이 썩을까두려워서 이스탄불 마지막 날 먹었는데 후회했다. 이렇게 맛있는 걸 미루다니!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하니, 겉은 달콤한데 속은 짭짤하다. 아 너무 맛있다! 우유랑 차이랑 같이 먹으면 2천 배 맛있어져서 기절. 진짜 기절. 하지만 다 먹어갈 즈음에는 달아 미치긴 했음. 차이 덕에 살았다.

 

 

 

응 잠시만. 왜 280리라 밖에 안 나온 거지. 메뉴판대로라면 310리라인데. 지금 이 글 쓰다보니 알았다. 뭔지는 모르겠다. 하하. 아주 잘 먹고 갑니다.

 

 

 

이스탄불이라면 퀴네페는 꼭 먹어보자. 생각보다 안 달고, 정말 맛있다. 얘는 터키나 중동 쪽에서만 먹을 수 있는 디저트이니 꼭 드시기를 바란다. 와우. 와우다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