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를린 일기/독일 생활 정보

01. 독일에 오셨다면 통신사는 그냥 이걸로 하세요 제발

 

독일에 온지 딱 1년이 되는 달이다. 그 동안 통신사를 세 개를 갈아탔는데 아마 오늘 소개할 통신사가 가장 합리적이고 편리할 거라 생각한다. 처음 한 달은 그냥 유명한 보다폰 프리페이드 유심을 썼다. 그 다음은 알디톡 ALDI TALK 으로 갈아탔다. 그리고 지난달에 독일 친구 추천으로 가입한 프랭크 FRAENK. 아 완벽하다. 어플리케이션으로 상품 가입하면 3일 내로 유심이 도착하고 유심을 끼우기만하면 끝. 진짜 끝이라고? 현장에서 유심을 사고,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신원 인증받기 위해 화상 통화로 난리치던, 느려 터진 모든 통신사와는 안녕이다. 심지어 계약을 끝내고 싶을 때 바로 끝낼 수 있음!

 

 

 

 

 

1. FRAENK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일단 휴대전화에서 FRAENK 앱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이렇게 생긴애 맞습니다. 인터페이스가 깔끔하고 직관적이라 사용하기 정말 편하다.

 

 

 

 

* 추천인 코드

 

가입할 때 추천인 코드 HYEP3 입력을 잊지마세요. 서로 매달 3G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영구적으로 말이죠. 그것말고 저에게 따로 떨어지는 건 없으니 걱정마시고 추천인 코드 작성하시길 바라요.

 

 

 

 

 

2. 상품 가입

 

12GB 한 달 10유로. 22GB 한 달. 두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해준다. 나는 12GB면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10유로 짜리를 선택했다.


 

 

 

3. 번호 선택

 

상품을 선택하고 나면 새 번호를 받을 건지 Nimm eine neue fraenk Rufnummer, 기존 번호를 유지할 건지 Bring deine Rufnummer mit 선택하는 페이지가 나온다. 나는 내 기존 번호를 이용한 곳이 크게 없어서 새번호 받기를 선택했다. 기존 번호를 유지할 때 또 귀찮은 일이 발생할 것 같은 예감이랄까.

 

 

 

 

 

4. 심카드 선택

 

eSIM을 사용할 것인지, 실제 물리적인 SIM 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한다. 난 물리적인 SIM 을 선택했다. 독일 살면 뭐든 눈에 보여야 안심이랄까.

 

 

 

 

 

5. 결제 방식 선택

 

페이팔 Paypal, 그리고 은행 자동이체 SEPA-Lastschrift 중 선택. 아직 독일에서 계좌를 만들기 전 분이시라면 페이팔을 이용해도 되니 얼마나 편한가! 은행 자동이체를 선택하셨다면 IBAN을 입력하면 된다.

 

 

 

 

 

6. SIM 끼우기

 

이제 모든 절차가 끝났다. 2-3일 내로 SIM 카드가 도착하는데 그냥 휴대전화에 끼우면 끝이다. 화상 통화 안해도 된다고? 아직 아주 잘 이용하고 있다. 사용량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수시 확인 가능하다. 

 

 

 

 

 

지금 막 독일 도착하셨다면 그냥 FRAENK 쓰세요. 제발. 독일 친구가 인증했습니다. 여기보다 편한 곳 없습니다. 그럼 편리한 독일 생활 되시길 바라며 츄스!